본문 바로가기
보충제 리뷰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후기

by ◎민들레◎
반응형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안녕하세요.

 

이번에 작성할 후기는 아스피린을 만든 회사로 잘 알려져 있는 독일 기업 '바이엘(BAYER)'에서 만든 발포 비타민 베로카(Berocca) 후기입니다.

 

비타민뿐만 아니라 미네랄도 몇 종류 함께 들어 있습니다.

 

마일로와 함께 소싯적 부유함의 상징이라고 생각되는 발포 비타민인데요.

 

어릴 적에는 오렌지맛 탄산 주스를 만들어 주는 알약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커서 보니 비타민이더라고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남자 주인공이었던 주여정이 안정을 찾겠다고 탄산 터지는 소리를 듣고 있던 비타민으로 유명합니다. ㅎㅎ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효과였지만요.

 

그럼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섭취 방법, 주의 사항, 영양 기능 정보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섭취 방법, 주의 사항, 영양 기능 정보

성분을 보면 미네랄은 칼슘과 나트륨, 마그네슘,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일반적인 멀티 비타민의 주요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비타민 B 군과 비타민 C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능 정보는 위 사진에 자세하게 적혀 있으니 언급은 생략하겠습니다.

 

단, 비타민 B군의 명칭이 어떤건어떤 건 이름으로 어떤 건 넘버로 적혀 있는데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No. 이름
비타민 B1 티아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나이아신
비타민 B5 판토텐산
비타민 B6 피리독신
비타민 B7 비오틴
비타민 B9 엽산
비타민 B12 코발라민

 

하루 한알이면 비타민의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훨씬 넘는 양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네랄의 경우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탄산을 생성하는 탄산수소 나트륨이나 구연산삼 나트륨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원료명 및 함량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원료명 및 함량

원료명 및 함량이라고 적어 놓고 정작 함량은 영양 기능 정보에 적혀 있네요.

 

여하튼 살펴 볼만한 내용이라고 하면 비활성 형 비타민 B가 주로 함유되어 있다는 점과

 

탄산마그네슘, 탄산칼슘, 탄산수소나트륨과 같이 물에 넣으면 탄산을 생성하는 원료들이 들어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렌지향과 함께 제로음료에서 흔히 볼수 있는 단맛을 내는 합성 감미료인 아스파탐과 아세설팜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암을 일으킬 확률을 높인다고 하지만 사실 설탕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아스파탐이 암 발생확률을 수배 높인다면 설탕과 액상 과당은 수십 배 높인다고 보면 맞습니다.

 

그 외에 탄산음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라비아검, 코코넛 오일, 자당등이 들어가 있네요.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후기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캔과 알약 사진

커다란 건전지 처럼 보이는 알루미늄 통에 담겨 있습니다. 뚜껑은 대단히 밀폐가 잘되는 고무 같은 재질의 플라스틱입니다.

 

알약은 전체가 껌처럼 은박 종이에 쌓여 있는데 한알씩 꺼내고 다시 잘 싸서 보관해야 합니다.

 

알약은 사진에서는 약간 반질 거리는 제질 처럼 보이지만 가루가 좀 날립니다.

 

심하지는 않습니다.

 

향은 한알씩 까서 깨물어 먹는 비타민 C와 곡물에 가까운 비타민 B의 냄새가 섞여 있는 향이 납니다.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를 발포 시키기 시작했을 때 사진

그냥 물에 타 마셔도 잘 녹지만 탄산이 좀 약하고 맛이 진하지 않은 편이라서 개인적으로 청귤향이나 레몬향 탄산수에 타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렌지향 탄산수는 더 좋을 것 같네요.

 

술은 못마시고 있지만 호가든 잔에 기분을 내어 보았습니다.

 

웰치스나 탐스 오렌지와 같은 오렌지맛 제로 음료에 타서 마셔 보는 것도 생각해 보았는데 합성감미료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것 같아서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알약이 물 속에서 기포를 내면서 녹고 있는 사진

먹기도 편하고 맛은 확실히 좋습니다.

 

그리고 발포가 되면서 녹는 과정을 의식하면서 보고 듣고 있어서 그런지 힐링이 조금 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쏴~ 하는 소리가 시원하게 들립니다.

 

바이엘 발포비타민 베로카 (BAYER Berocca) 알약을 탄산수에 전부 녹여 놓은 사진

처음 넣을 때는 레몬색에 가까운데 전부 녹고 나면 오렌지색으로 바뀝니다.

 

마시고 나면 침전물은 조금 남는 편이고 효과는 액상으로 마셔서 그런지 정말 빠른 편이라고 느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지속력은 잘 모르겠지만 체감하는 효과 만큼은 마시고 난 뒤 바로바로 느껴질 정도로 확실했습니다. 제가 필요하다 싶은 순간에만 마셔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케이스에 쓰여진 대로 아침의 시작과 함께, 운동할 때, 정신없이 바쁜 오후시간에, 나들이나 여행을 갈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형태의 비타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베로카 멀티비타민 30정 + 45정

COUPANG

www.coupang.com

 

이상으로 바이엘 발포 비타민 베로카에 대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